병원마케팅성공사례 ② “위고비, 키워드 하나로 매출을 안정시킨 다음 단계”
2025년 1월까지 마케팅키워드는 퍼져있었습니다.
'연수구 비만클리닉','아르기닌','다이어트','당뇨' 등 넓은 키워드를 사용해 유입을 노렸지만 전환은 낮고 상담은 흩어져 있었습니다.
그러다, 2월 전략을 바꿨습니다.
키워드 구조를 '비만클리닉', '다이어트 수액', '갱년기 다이어트'로 좁혔고
핵심 키워드를 '다이어트 병원', '다이어트 수액','갱년기 다이어트'로 설정하였고
그리고, 결정적으로 "위고비"를 메인 키워드로 집중 강화했습니다.
그 결과,
4월 상담수는 254건, 이중 70% 이상이 위고비와 다이어트 키워드에서 발생하였고
매출 역시 안정적인 상승세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키워드 집중' 다음에 해야 한 일: 확장 전략
키워드 집중으로 유입이 확보되었다면 이제는 그 유입을 전환, 재방문, 브랜드화로 연결해야 합니다
병원마케팅성공사례 "우리가 선택한 확장, 4가지 전략”
1. 파워링크 키워드 광고 예산 2배 확대
상담 건수와 예약률이 입증된 후에 위고비 관련 핵심 키워드 광고 예산을 두 배로 상향했습니다
기존 대비 클릭률 1.5배 상승
클릭당 전환율도 동반 상승
효율이 검증된 키워드에는 아낌없는 투자
2. 키워드 확장 대응
고객은 이제 '위고비' 만 검색하지 않습니다. '위고비 처방 병원', '위고비 효과', '위고비 다이어트 후기' 등
세부적인 질문형 키워드를 확장하였습니다
우리는 이에 맞춰 블로그, 검색광고, 키워드등 관련키워드들을 확장했고
컨텐츠 제목, 문장구성도 메인키워드 중심으로 리디자인 했습니다.
3. 전후 비교 후기 컨텐츠 강화
이제 정보만으로는 부족합니다
'나 같은 사람이 시술을 받아 어떤 결과를 보여줬을까?'를 보여줘야 합니다.
블로그에 핵심 내용 문구 제작
커뮤니티에 '전/후 비교 이미지' 삽입
4. 메인 키워드 블로그 상위노출
위고비 + 다이어트 + 지역명 조합 키워드를 중심으로 하여
블로그 메인 키워드를 상위노출 목표로 운영하였습니다.
병원마케팅성공사례 : 키워드 하나만으로 끝내지 말고, 전략으로 확장하자
이번 병원마케팅성공사례의 '위고비'는 단순한 유행 키워드가 아닙니다. 현재 가장 집중되고 있는 환자의 니즈이며,
그 니즈를 중심으로 병원이 '브랜드화' 될 수 있다는 가능성입니다.
이번 성과는 운이 아니라 전략입니다.
와이더뷰티는 이렇게 병원마케팅을 설계합니다.
"상권분석 + 광고 + 법률"을 함께 보는 유일한 병원마케팅 회사
① 상권분석 기반 키워드 전략
유입연령, 요일, 시간, 성비 분석으로 키워드 설계
② 법률자문 기반광고운영
키워드, 컨텐츠 등 전 과정 의료법 검토
③ 블로그 + 광고 리포트까지 통합관리
블로그, SNS, 쇼츠, 오프라인 광고 연계 운영
우리 병원도 "한 단어"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병원마케팅, 단순 광고가 아닌 전략 설계부터 시작하세요.
📞 와이더뷰티 공식 문의하기: https://ythebeauty.co.kr/
📧 빠른 문의: https://litt.ly/ythebeaut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