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마케팅성공사례 ④ 줄기세포, 조용히 열리고 있는 시장에서 준비해야 할 것들

줄기세포 시술을 도입했는데 모객 및 마케팅 방법이 고민되시나요? 실제 성공 사례를 통해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줄기세포 병원 마케팅 전문 대행사의 노하우를 전수해드립니다.
강예진's avatar
Oct 26, 2025
병원마케팅성공사례 ④ 줄기세포, 조용히 열리고 있는 시장에서 준비해야 할 것들

※ 이 글은 제가 다양한 병원과 마케팅을 함께하며 느낀 개인적인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정리한 내용입니다.

요즘 시장 흐름을 보면 눈에 확 띄는 트렌드는 아니지만 조용하고도 확실하게 움직이는 키워드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줄기세포입니다 아직 대중적인 키워드라고 보긴 어렵지만 그래서 오히려 더 주목하게 되는 영역이기도 합니다.

시장에서 누구나 떠들기 전에, 먼저 준비해두면 '처음부터 제대로 말할 수 있는 병원'으로 포지셔닝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줄기세포는 시술이 아니라, 철학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줄기세포의 경우 즉각적인 반응을 만들어내는 시술이 아닙니다.

블로그 한편, 쇼츠 하나도 갑자기 유입이 늘어나는 콘텐츠 소비형 시술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그 대신,

"우리는 이런 회복과 재생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피부를 일시적으로 가리는 것이 아니라, 근본적으로 회복시키는 데 집중합니다."

이런 메시지를 설득력 있게 전달할 수 있어야 줄기세포는 마케팅이 아닌, 브랜딩의 영역으로 확장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2. 단기 전환 구조보다는 '반복 방문 유도 구조'에 적합한 시술입니다.

줄기세포는 이벤트 기반, 단기 수익 모델에는 전혀 어울리지 않습니다.

광고를 돌려 유입된 고객이 즉시 상담 - 시술 - 후기 작성으로 이어지는 구조보다는

  • 고객이 병원을 신뢰하게 되고

  • 시술의 의미를 이해하게 되며

  • 계속 이 병원에서 피부를 관리받아야겠다는 인식을 심어 줄 수 있는

반복 방문 중심 병원 구조에 더욱 어울리는 시술입니다.

3. 병원장이라면 '브랜딩 방향'부터 고민해야 합니다

줄기세포는 장비보다 말이 중요하고 광고보다는 병원의 철학이 먼저 전달되어야 하는 시술입니다.

"왜, 줄기세포인가?" "왜 지금 이 병원이어야 하는가?"

이 질문에 병원장님만의 생각이 담긴다면 줄기세포는 단순한 수익원이 아니라 병원의 브랜드 얼굴이 될 수 있습니다.

4. 마케팅과 상담실은 "설명"이 아닌, "설득"을 준비해야 합니다.

줄기세포 시술은 자극적인 메시지로는 통하지 않습니다.

'바로 효과가 나타납니다?', '즉시 개선됩니다?'와 같은 멘트보다는

  • 어떤 원리로 피부를 회복시키는지

  • 어떻게 점진적으로 결과가 나타는지

  • 왜, 지금이 중요한 시점인지

이 흐름을 이해시키고 설득해야 고객은 단가가 아니라 철학과 신뢰를 보고 병원을 선택하게 됩니다.

<POINT>

줄기세포는 단순히 "새로운 시술이 또 하나 생겼다"로 접근한 영역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줄기세포를 "앞으로 피부 재생, 항노화 시장 안에서 브랜드 정체성을 만드는 시술 중 하나"라고 보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마케팅이 아닌, 병원 내부에서 먼저 정리된 철학과 언어로 준비할 수 있다면 줄기세포는 앞으로 새로운 브랜딩 라인을 열 수 있는 기회가 될 거라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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